의뢰인 승소후기
법무법인 주한의 의뢰인 승소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의뢰인 승소후기
무난한 이혼조정 및 상간자소송 승소 사례
사건번호 : 선임일자(2020.12.28.)

작년 이맘때쯤에 남편의 바람과 이혼 요구로 인해 인터넷에서 소송 관련 자료를 검색하는 중에 까페에서 우연히 주한을 소개받아 상담을 받았습니다. 주거지가 수원 근교이기도 하고 수원가정법원에서 소송이 진행될 것 같아 접근성이 가까워 수원지방법원에서 소송을 많이 진행해 본 경험이 있으리라 생각되어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첫 상담에서 대표 변호사인 홍승훈 변호사님을 만나 전반적인 결혼생활과 제가 겪었던 남편과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상간자소송과 이혼소송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의견을 나누다가 변호사님께서 상간자소송과 이혼조정 절차를 통해 부부관계 회복 또는 원만한 이혼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내어주시기도 했지만 저는 남편에 대한 이혼소송은 진행하고 싶지 않아 상간자소송만 진행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사건 수임 후 제가 전달드린 사전 인터뷰지와 증거 자료들을 검토해주시고 빠르게 상간자의 정보를 조회, 소장 접수를 해 주셨습니다. 소송 과정에서 상대측의 합의 요청으로 인해 판결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합의금을 받을 때까지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 합의금 입금 날짜에 맞추어 화해권고결정문을 받아 볼 수 있도록 법원에 요청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또한 상간자 소송 중에 남편과의 이혼소송이 진행되자 상간자 소송에서 청구한 위자료가 이혼소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요청해주시는 등 변호사님의 경험에서 쌓인 노하우를 느낄 수 있도록 소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상간자소송 중에 남편이 이혼소송을 신청하여 상간자소송을 통해 이혼소송을 방어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 변호사 선임을 하지 않은 채 진행했지만 혼자 진행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남편에게 유리한 조정에갈음하는결정문을 받게 되었고, 그때서야 다시 변호사님께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판결기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부탁을 드려 진행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되었지만 선임 당일 법원에 서류를 제출해 주시고 제가 요청한 조정기일 또한 빨리 잡아 주셔서 이혼조정을 통해 빠르게 이혼할 수 있었습니다.

 

이혼조정일을 앞두고 재산분배에 있어 상대측의 변호사와 수차례 전화를 통해 의견을 조율해주셨습니다. 평생 살면서 법원이라는 곳에 갈 거라고 생각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이혼조정을 위해 법원 앞에 갔을 때 많이 떨리고 무섭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함께 참석해주신 박혜준 변호사님께서 사전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떤 말을 해야할 지 알려주시고 조정과정에서도 제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주시며 의견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또한 조정을 진행하시던 판사님, 조정관님들과 근황에 대한 이야기, 주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시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시며 대화를 하시는 모습에 수원에 위치하고 많은 경험이 있는 주한을 선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도 들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연예를 한 뒤 결혼을 했기 때문에 남편과의 결혼생활은 행복만 있을거라 상상하며 몇 년의 결혼생활을 하고 마무리는 너무나 큰 충격과 고통을 겪어 빨리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였지만 사전 상담 때에는 길게는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여 중간에 지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한의 홍승훈 대표변호사님, 박혜준 변호사님 덕분에 합의를 통해 빠르게 결론을 지을 수 있었습니다.

 

첫 상담 때부터 저의 힘듬을 공감해주시며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해 주시고 경험을 들려주시며 마음의 안정을 주시던 홍 승훈 변호사님, 잦은 연락과 힘든 조정시간을 겪으시면서도 저의 입장을 먼저 고려해주시고 조정을 마치고 나오며 저에게 많은 격려를 해 주신 박혜준 변호사님 두 분의 노력이 있어 새로운 삶을 더 빠르게 살 수 있게 되었따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전화상담 · 방문상담 예약하기
전화상담 및 방문상담 예약
심층상담예약을 원하시는 의뢰인께서는
예약현황표에서 ‘예약가능’ 날짜를 선택해 주시고 간단한 고객정보를 입력 해주세요.
시간 예약현황